케네디, UFO에 관심 보이다 암살당했다

이진수 2011. 4. 19. 09: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진수 기자] 존 F. 케네디(1917~1963) 전 미국 대통령이 암살당한 것은 당시 미확인비행물체(UFO)와 관련된 1급 기밀 문서 열람을 요구했기 때문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18일(현지시간) AOL 뉴스에 따르면 이런 음모론이 모락모락 피어 오르는 것은 케네디가 문서 열람을 요구한 날이 암살당하기 10일 전이었기에 더 설득력을 얻고 있다고.

미 중앙정보국(CIA)은 1963년 11월 12일 UFO 관련 문건 열람을 요구한 케네디의 서한을 최근 공개했다.

이는 작가 윌리엄 레스터가 '정보공개법'(FOIA)에 따라 공개를 요구했기 때문이다. 레스터는 '존 F. 케네디와 뉴프런티어'(A Celebration of Freedom: JFK and the New Frontier)라는 제하의 책을 집필 중이다.

UFO 연구자들은 이번에 공개된 CIA 문건으로 판단컨대 케네디가 UFO에 관한 진실을 알고자 하다 암살당한 것이라는 음모론에 힘이 실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문건에 따르면 케네디는 UFO 관련 파일을 CIA 국장에게 요구했다. 그리고 미 항공우주국(NASA) 국장에게는 외계우주 활동에서 소련과 협력할 것을 당부했다.

레스터는 "케네디가 UFO에 관심 갖게 된 것은 대(對)소련 관계 때문이었다"며 "소련 상공에서 UFO가 자주 목격되는 판에 소련이 이를 미국의 침공으로 오해하지 않을까 염려했던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음모론자들은 이른바 '불탄 메모'에 더 관심을 기울였다. 이를 유출한 이는 1960~1974년 CIA에 몸 담았던 인물로 알려졌다.

그는 CIA가 매우 민감한 일부 문건을 소각할 때 이를 몰래 빼냈다고 한다. 여기에 '랜서'라는 이름이 보인다. 랜서는 케네디의 암호명이다.

타다 만 문건 첫 페이지에 CIA 국장은 이렇게 적어놓았다. "명심해야 할 것은 랜서가 우리의 활동과 관련해 우리로서는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는 몇 가지를 요구했다는 점이다."

CIA 국장은 대소련 협력 등 케네디의 요구를 CIA의 존폐가 걸린 중대 사안으로 간주한 것이다.

이를 보면 케네디가 UFO에 대해 몇 가지 질문하자 CIA가 그를 처치했다는 게 음모론자들의 주장이다.

☞ 이진수기자의 글로벌핑크컬렉션 보기

[증권방송] 제대로된 기법전수! 특급 주식방송 AsiaeTV.com

[모바일]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내 손안에 아시아경제

이진수 기자 commu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관련기사]

"K5 똑닮았네?" 기아 신무기 'K2' 드디어…"안그래도 참 비싼데…" '샤넬백' 이번에 또?"카페베네 월매출 5000만원 이라더니 참내"'800억' 부자 이수만 회장님 긴장 좀 되시죠?"오라이~!" 추억의 버스안내양 언니가 다시?나탈리 포트만의 엉덩이 대역 따로 있었다충격적인 동물 생체실험 현장 폭로평생 잊지 못할 추억, 알몸 결혼식엠파이어스테이트, 하루 세 차례 번개 맞아쓰나미의 괴력에도 굴하지 않은 '기자근성'대학 강의 중 웬 스트립 댄스?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