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동화책 'EBS 깨미 생각동화 콕'

2010. 7. 14. 16: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국내에서 처음으로 책과 동영상 콘텐츠를 결합한 디지털 동화책이 나왔다.

도서출판 살림에듀는 교육전문방송 EBS의 동영상 콘텐츠에 4~6세 어린이가 배워야 할 언어ㆍ탐구ㆍ표현ㆍ사회 영역의 내용을 담아 디지털 동화책 'EBS 깨미 생각동화 콕' 시리즈를 최근 발간했다.

이번에 나온 것은 '좋은 습관 편-나도 잘할 수 있어요'와 '호기심 편-공룡은 왜 사라졌어요?' 등 5권이며 앞으로 계속 후속 책이 발간될 예정이다.

이 디지털동화는 책과 관련 동영상콘텐츠를 담은 CD로 구성된다.CD를 컴퓨터에 설치하고 전용 터치펜인 '콕펜'이 달린 USB를 컴퓨터에 연결한 뒤 콕펜으로 책 본문에 있는 '영상 보기' 아이콘을 찍으면 컴퓨터 모니터에 관련 영상이 뜬다.

CD에는 또 EBS가 방영한 '딩동댕 유치원' '방귀대장 뿡뿡이' '모여라 딩동댕' '야무야무 참참' 등 인기 프로그램의 동영상 콘텐츠도 담겼다.

아울러 동화 읽어주기 기능도 들어 있다.책 속의 '본문 듣기' 아이콘을 누르면 유명 성우가 읽어주는 구연동화가 그림 동화와 함께 모니터에 펼쳐진다.

또 각 장의 주제에 맞게 스티커 붙이기, 색칠하기, 종이접기, 게임 등 다양한 놀이가 부록으로 담겼다.

각권 60쪽 안팎. 1만800원.mina@yna.co.kr <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포토 매거진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