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운 사진 '가짜'..국내 일반인으로 확인

2009. 6. 10. 17: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닷컴]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후계자로 내정됐다고 알려진 3남 김정운의 최근 모습이라고 보도된 사진의 인물이 김정일과 닮은 한국인인 것으로 밝혀졌다.

10일 낮 일본 아사히 TV는 김정운의 사진을 단독 입수했다고 보도했다. 흰색 티셔츠에 짙은 선글라스를 쓴 김정운의 모습은 김정일 위원장의 젊은 시절과 거의 흡사한 외양이라고 전했다.

그러나 사진 속의 인물은 한국내 평범한 일반인으로 인터넷 다음에서 한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인터넷 상에 퍼진 사진을 보면 해당 인물은 김정일과 비슷한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선글라스를 낀 모습을 거의 흡사했다.

해당 인물은 이 사진 외에도 지난해 6월 동일한 흰색 라운드 티셔츠를 입고 국내의 한 농원 원두막에서 촬영한 사진 등도 올렸다.

유명준 기자 pastcross@segye.com팀블로그 http://comm.blog.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짜로 연극ㆍ뮤지컬보기]

[☞세계일보 지면보기]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