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석 옆에 물 대야 등장..中, 안전운전 캠페인

김효희 2010. 5. 31. 14: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컷뉴스 김효희 기자]

중국의 한 버스회사가 난폭운전을 방지하기 위해 운전석 옆에 물 대야를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고 28일 영국 매체 오렌지가 전했다.

중국 남동부 후난성 창사 지역의 롱시앙 공공버스회사는 새로운 안전운전 캠페인을 시작했다. 버스 운전사 좌석 옆에 안전운전용 물 대야를 설치한 것.

물이 심하게 흔들려 운전사의 머리 위로 쏟아지지 않도록 운전을 조심스럽게 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취지다.

물이 쏟아지는지 감시 카메라도 설치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버스 회사 대변인은 "갑자기 차가 서거나 난폭운전으로 승객들이 자주 불편을 호소했다"며 "운전석 옆에 물 대야가 급출발이나 급정거, 급회전을 막아줄 것"이라고 설명했다.tenderkim@cbs.co.kr

'호날두는 좋겠네'…이번에는 러시아 모델과 열애설 '갑자기 쓰러지는 사람들' 스위스 깜짝 플래시몹 객기부리던 만취男, 건물서 다이빙 '중태' '온몸이 문신' 미국의 문신女, 기네스 인정 생방송 중 불법주차딱지 받은 기자 '망신'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