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여전사네!"..미스 탄자니아 '전통의상' 화제

2011. 9. 15. 10: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지난 12일(현지시간) 폐막한 2011 미스유니버스 대회에서 탄자니아 대표 참가자의 전통의상이 뒤늦게 화제가 되고 있다.

미스유니버스 대회 기간 중 열리는 전통의상 쇼는 자국 전통 의상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무대. 탄자니아 대표로 참석한 넬리 캄웰루는 미래형 여전사 같은 복장으로 무대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전통의상 쇼에서 캄웰루는 황금색의 갑옷을 바탕으로 손에는 창과 방패를, 머리에는 긴 황금 뿔이 나있는 복장을 착용했다. 이같은 '강력한 복장' 으로 캄웰루는 전통의상 부문 7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했다.  

해외언론들은 '사하라의 우주 여전사' 같다는 의견부터 일본 애니메이션 '세인트 세이야'에 등장하는 주인공 같다는 평가까지 다양하게 쏟아졌다.

한국 대표로 참석한 2010 미스코리아 진 정소라(20·고려대 국제어문학부1)도 전통의상 쇼에서 북을 든 농악 한복차림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이번 미스유니버스 대회에서는 앙골라의 레이라 로페스(25)가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 1999년 미스 보츠와나 이후 12년 만에 선출된 흑인.

2위와 3위에는 미스 우크라이나 올레시아 스테판코와 미스 브라질 프리실라 마차도가 올랐으며 정소라는 최종 16명이 겨루는 결선 진출에 실패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나우뉴스 다른기사 보러가기] ☞ 여성이 가장 섹시하다 느끼는 나이, 몇 살?☞ 무게 500kg!…북미 최대 '괴물' 철갑상어 잡혔다☞ 물개 잡다가 '이빨' 빠진 거대 백상아리 포착☞ "휴가 중 아팠다면 다시 휴가 줘라" 판결☞ "살 찌기 싫으면 사과 깎아먹지 마세요"

나우뉴스 공식 SNS 계정: 트위터 http://twitter.com/SEOUL_NOWNEWS

2013년 계사년 뱀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서울신문 나우뉴스 통신원 모집]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