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서 깊이20m '미스터리 블랙홀' 나타나

2011. 4. 27. 10: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중국 베이징 시내 한가운데서 한밤중 거대한 '블랙홀'이 생겨 충격을 주고 있다고 베이징완바오가 26일 보도했다.

지난 25일 저녁 베이징 펑타이구(區)에 나타난 이 구멍은 깊이가 20m 가량 되는 엄청난 규모로 알려졌다.

당시 주위에서 이를 목격했다는 시민 위(于)씨는 "밤 11시 30분경 갑자기 엄청난 굉음이 들리면서 주변에 있는 물건들이 우르르 떨어져 내렸다."면서 "바깥을 살펴보니 몇 초 사이에 거대한 구멍이 생겨나 있었다."고 증언했다..

갑작스런 지반 붕괴로 지하에 묻혀있던 수도관과 전선이 훼손된 탓에 이 일대는 새벽 내내 전력과 수도 공급이 마비되는 불편을 겪었다.

현지 지질조사국은 "무너진 지반의 규모는 지름이 10m, 깊이는 20m에 달한다."며 "현재 진행중인 지하철 10호선 공사와 연관이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고 발표했을 뿐, 정확한 원인을 언급하지는 못했다.

시민들은 "수도관이 파열되면서 이틀 째 오염된 수돗물을 쓰고 있다.", "한밤중이 아닌 한낮에 '블랙홀'이 나타났다면 대형사고로 이어졌을 것", "원인을 정확히 밝혀야 한다."며 불안감을 드러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송혜민기자 huimin0217@seoul.co.kr

[나우뉴스 다른기사 보러가기] ☞ 여성이 가장 섹시하다 느끼는 나이, 몇 살?☞ 무게 500kg!…북미 최대 '괴물' 철갑상어 잡혔다☞ 물개 잡다가 '이빨' 빠진 거대 백상아리 포착☞ "휴가 중 아팠다면 다시 휴가 줘라" 판결☞ "살 찌기 싫으면 사과 깎아먹지 마세요"

나우뉴스 공식 SNS 계정: 트위터 http://twitter.com/SEOUL_NOWNEWS

2013년 계사년 뱀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서울신문 나우뉴스 통신원 모집]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