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가수, '아브라카다브라'+'캔노바디' 표절?

김예현 인턴기자 2011. 1. 21. 17: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예현인턴기자]

↑아브라카다브라의 표절 의혹을 사고 있는 대만 가수의 노래 비교 영상

지난 8일 유투브에 올라온 한 대만가수의 뮤직비디오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노래 '아브라카다브라(Abracadabra)'와 '투애니원'(2NE1)의 노래 '캔노바디(Can't Nobody)'를 교묘하게 섞은 것 같다는 표절 의혹을 사고 있다.

이 노래는 'XOXO'라는 가수가 부른 '모카자바(Mocha Java)'로 앞부분은 '캔노바디'를 연상시키고, 후렴구로 갈수록 '아브라카다브라'의 멜로디와 흡사하다.

특히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안무 중에서는 '아브라카다브라'의 '골반춤'과 후반부의 '바닥춤'과 유사한 부분도 있어 표절 의혹 정도가 상당하다. 현재 유투브에는 '아브라카다브라'와 'Mocha Java'를 비교한 영상도 올라와있다.

이 영상을 본 해외 누리꾼들 역시 표절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유투브 아이디 rs931129는 "대만은 한국인이 싫다고 말하면서 한국 노래를 표절한다"고 말했고, 아이디 st570432는 "대만에서는 멋진 믹스 엔터테인먼트를 한다"며 비꼬았다.

21일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소속사 내가네트워크는 "유사하긴 하지만 완전히 표절이라기보다는 샘플링 수준으로 보이고, 따로 물증이 있는 것도 아니라서 굳이 제재를 가해 논란을 일으키고 싶지는 않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대만에서는 한 여가수가 '티아라'의 '보핍보핍'과 매우 유사한 '보비'를 불러 표절 논란을 일으켰으나 리메이크 곡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케이팝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방증하는 사례로 보인다.

(증시파파라치)뉴스로 접할 수 없는 고급 증권정보 서비스

앱의 모든 것 < 앱투데이 >

[머니투데이 핫뉴스]☞ 하버드 공부벌레가 창업에 나선 사연

BMW S1000RR·컨셉6, 美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

이재용 사장 공항패션 종결자?…"패션감각도 승진"

"시크릿가든 상생모델, 콘텐츠와 기획의 승리"

'까도남' 현빈이 사랑한 BMW 콘셉트 모터사이클?

▶ (머니마켓) 성공투자의 지름길 '오늘의 추천주'

▶ (머니마켓)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 (재테크)전세난 대책! 도시형생활주택 인기!!

머니투데이 김예현인턴기자 yhkim@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