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프리미엄 초콜릿서 세균 기준치 4배초과 검출

2010. 2. 17. 02: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유명 업체의 프리미엄 초콜릿 가공품에서 기준치를 초과한 세균이 검출돼 회수조치가 내려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오리온이 제조한 '마켓오 초코바크런치' 일부 제품에서 기준치(1g당 1만마리)의 4배에 이르는 세균이 나와 지난달 생산물량 전체에 대해 회수명령을 내렸다고 16일 밝혔다.

회수 대상은 오리온 익산공장에서 지난달 12일 제조됐으며 유통기한이 2011년 1월11일까지로 표시된 제품이다. 식약청에 따르면 인천시 연수구가 실시한 검사 결과, 지난 12일 이 제품에서 1g당 4만마리의 세균이 검출됐다.

검사 결과를 통보받은 익산시청은 이날 회수명령을 내리고 식약청에 검사 결과를 보고했다. 회사는 지난달 생산물량 총 2025박스에 대해 회수를 결정, 지금까지 1528박스를 거둬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식약청 관계자는 "세균 오염 원인을 조사 중에 있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하지 말고 즉시 구입처나 제조사로 연락해 반품할 것"을 당부했다.

백민경기자 white@seoul.co.kr

[서울신문 다른기사 보러가기] ☞ [밴쿠버동계올림픽]이규혁·이강석… 아직 끝나지 않았다☞ [모닝 브리핑] MB, 설연휴때 오른쪽눈 백내장 수술☞ 대졸신입 5년뒤 연봉 3000만원☞ [밴쿠버동계올림픽] "무관심이 오히려 도움됐죠"☞ '기타 신동' 정성하 유튜브 조회 1억건 돌파☞ 안방극장 '나쁜남자'에 푹~☞ [세대공감] 당신의 재테크 안녕하십니까☞ 최악의 빙질 이겨낸 모태범의 '파워'☞ 영어에 밀리고 중국어에 치이고… 불어가 작아진다☞ 반달가슴곰 출산과정 첫 촬영☞ 與與세종시 수정안 대충돌 째깍째깍

'맛있는 정보! 신선한 뉴스!' 서울신문( www.seoul.co.kr)[ ☞ 서울신문 구독신청] [ ☞ 서울신문 뉴스, 이제 아이폰에서 보세요]-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