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김정일 '키스' 사진 공개 충격..알고보니

2011. 11. 17. 08: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키스를 나누는 충격적인(?) 사진이 공개돼 화제다.

이는 세계적인 의류 브랜드 베네통(Benetton)이 '언헤이트(unhate)'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한 광고의 일부다. 이와 함께 오바마 미국 대통령-후진타오 중국 국가주석·우고 차베스 베네수엘라 대통령, 메르켈 독일 총리-니콜라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 등, 불편한 관계를 맺어온 각국 지도자들의 키스 사진이 시리즈로 공개됐다.

언헤이트 재단은 관용의 문화와 분쟁을 지양하는 문화를 장려하고자 이같은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언헤이트 캠페인의 웹사이트는 "증오와 사랑의 거리는 멀지 않다고 생각한다. 서로 대립되는 두 감정은 종종 불균형을 유지한다. 우리 캠페인은 이들의 균형을 추구한다"고 설명했다.

베네통 그룹의 부회장인 알레산드로 베네통(Alessandro Benetton)은 이번 광고에 대해 "서로 미워하지 않는 것을 뜻한다. 세계적인 경제 위기와 같은 어둠 속에서 이같은 광고가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베네통의 언헤이트 캠페인은 16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됐다. 베네통은 이 광고 이미지를 뉴욕, 로마, 밀라노 등 세계 주요 도시의 이벤트 월에 게재할 계획이다.

앞서 베네통은 신부와 수녀가 키스를 나누는 이미지를 광고로 만들어 '파격'이라는 평가와 함께 '신성모독'이라는 비난을 받은 바 있다. 이 외에도 피묻은 병사의 군복, 에이즈로 죽어가는 가족, 사형수 문제 등 사회적으로 금기시 되거나 논란이 되는 소재를 광고로 만들어 눈길을 끌어왔다.

< 이혜미 기자 @blue_knights >ham@heraldm.com

▶ '로봇이 주인 대신 출근?…구글-MS, 너도나도 미래기술 박차

▶ 해커들, 다음 목표는 '트와일라잇' 팬들?

▶ "저 일하는 중이예요" 업무위장 SNS 앱 등장

▶ 레이디 가가 루머 영상?…클릭했더니 '헉'

▶ 진짜 산타에게 크리스마스 편지 받는 법?

◆ 골프, 싱글로 가는 길 "따로 있다고"?

◆ 기온 뚝! 비염환자 급증, 마사지가 해답!

◆ 나도 싫은 내 입냄새, 30초면 해결?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