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구글 TV용 셋톱박스 공개

유현정 기자 2010. 10. 7. 18: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유현정기자][로지텍, 美 샌프란시스코서 발표...TV는 소니가]

셋톱박스 형태의 구글 TV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미 언론은 로지텍이 6일(현지시간) 미국샌프란시스코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갖고 첫 번째 구글 TV용 셋톱박스인 '레뷰(Revue)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 6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된 로지텍의 첫 구글 TV용 셋톱박스.

레뷰는 애플 TV와 같은 셋톱박스 형태로 가격은 299.99달러이다. 99달러인 애플 TV에 비하면 다소 비싸지만 보다 많은 콘텐츠를 보유했다는 평가다. TV는 소니가 제작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12일 완제품 형태의 구글 TV가 공개될 예정이다.

레뷰는 '하모니 리모트 콘트롤 기술'을 채택해 케이블을 비롯한 일반 공중파 방송 프로그램 및 유투브 등 웹 동영상까지 사용자가 가진 모든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및 PC와도 연동돼 저장된 파일을 불러와 감상할 수 있다.

또 검색 브라우저로 구글 크롬을 내장했으며 어도비 플래시 10.1을 지원한다. 아마존, 냅스터, 넷플릭스, 판도라 등 웹 스트리밍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한다.

구글은 TBS, TNT, CNN, HBO 등 방송사와도 협력 관계를 맺고 웹 사이트에 최적화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받기로 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아쉬시 아로라 로지텍 부사장은 "소비자들이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텔레비전을 통해 접근하길 원한다"며 "이 때문에 우리가 구글 TV에 관심을 갖는다"고 말했다.

로지텍은 레뷰 패키지와 별도로 터치패드, 방향키, 리모컨을 포함한 키보드를 99.99달러에 판매한다고 밝혔다.[주요기사]☞ K5·쏘나타의 '美 공습'…한국차 기적 이룬다

'쏘울'에 이은 또 하나의 기아차 박스카, 스파이 당했다

"이젠 車사고나도 뒷목 잡고 나오지 마세요"

주식투자 30년 '고수' 구둣방 아저씨

이수영 결혼…하객패션, 드레스 코드는 '코믹'?

▶ (머니마켓) 성공투자의 지름길 '오늘의 추천주'

▶ (머니마켓)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 (머니마켓) 휴대폰으로 받는 특별한 투자 코치! '모바일익스프레스'

머니투데이 유현정기자 jasmine@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