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베일벗은 삼성 '갤럭시탭'

송정렬 기자 2010. 9. 2. 19: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송정렬기자][삼성전자, 베를린 IFA 2010에서 일반공개전에 유튜브 통해 홍보영상 공개]

삼성전자의 태블릿PC '갤럭시탭'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고 있는 IFA 2010에서 베일을 벗는다.

화면크기가 17.7cm(7인치)에 불과한 갤럭시탭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 디바이스다. 특히 무선랜 서비스지역을 벗어났을 때는 3세대(3G) 이동통신망으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어, 유용성이 높은 편이다.

↑ 7인치 크기의 갤럭시탭

구글의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2.2(프로요)'를 탑재하고 있고, WSVGA급 해상도를 지원한다. 11.98mm 두계에 380g의 무게로 한손에 쏙 들어오는 '갤럭시탭'은 전화기능까지 갖추고 있어서 이어셋이나 블루투스를 통해 전화통화도 할 수 있다.

IFA 2010에서 '갤럭시탭'을 처음으로 공개한 삼성전자는 현대인들이 갤럭시탭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동영상을 제작해 홍보했다. 갤럭시탭으로 신문과 잡지, 책을 읽고, 이동중이나 운동을 하면서 TV와 영화를 감상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갤럭시탭은 휴대성이 뛰어나다고 강조한 삼성전자는 새로운 정보를 공유하고 확산되는 정보사회를 살아가야 하는 현대인들의 필수 아이콘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관련기사]☞ 아이패드 대항마, 삼성 갤럭시탭 IFA에서 전격 공개

▶ (머니마켓) 성공투자의 지름길 '오늘의 추천주'

▶ (머니마켓)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 (머니마켓) 휴대폰으로 받는 특별한 투자 코치! '모바일익스프레스'

머니투데이 송정렬기자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