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쿠비두?..만화 미소 견공 화제

2011. 6. 22. 15: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미국 대표적인 만화영화 '스쿠비두'(Scooby-Doo)의 익살스러운 캐릭터와 똑 닮은 미소를 짓는 견공이 인터넷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22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최근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빠르게 퍼져 나가고 있는 사진 한 장을 소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는 하운드로 보이는 갈색 견공 한 마리가 사진을 찍는 카메라를 보고 이빨이 살짝 드러날 정도로 완벽한 미소를 짓고 있는데, 그 모습이 마치 만화영화 '스쿠비두'의 캐릭터를 떠올린다. 또한 왼쪽 뒤편에는 주인으로 보이는 한 여성이 자신의 애견을 보고 흐뭇한 미소를 보이고 있어 사진의 묘미를 더하고 있다.

사람과 가장 친숙한 동물인 개는 일반적으로 행복할 때 꼬리를 흔들어 감정을 표현하지만 이 견공은 사람에게 미소 짓는 법을 배운 듯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 사진은 현재 수많은 사람이 리트윗과 공유를 통해 퍼져있어 최초의 명확한 출처는 확인하기 어렵다.

한편 이같이 만화 캐릭터처럼 웃는 견공 이외에도 지난 1월 미국의 웃는 개로 알려진 동물 스타 레일리가 1주년 생일을 맞아 미소를 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사진=미소 짓는 개(좌)와 스쿠비두 캐릭터

서울신문 나우뉴스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나우뉴스 공식 SNS 계정: 트위터 http://twitter.com/SEOUL_NOWNEWS

2011 신묘년 토끼해 운세와 토정비결 미리미리 확인하세요

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